본문 바로가기
하루건강의 셀프요리

애호박 볶음 간단한 재료로 맛있게 먹기!

by 하루건강 2021. 9. 16.

여러분 안녕하세요.

저의 91번째 글이에요!

오늘도 저의 리뷰(?)를 시작하겠습니다.

 

항상 재료들은 건강을 생각하면서

적당히 소량만 쓰고,

맛있게 만들어서 먹고 있습니다 :D

평소에 자주 먹는 '애호박 볶음'을

포스팅해볼게요.

재밌게만 봐주세요😁

 

재료는 정말 간단합니다.

 

[재료]

썰은 애호박 5

양파 1/4

국간장 1스푼 (밥 숟가락)

다진 마늘 [적당량]

식용유 [적당량]

 

썰은 애호박 두께예요ㅎㅎ

 

볶기 전

양파를 채 썰어 주세요!

애호박도 반 썰어주세요:D

 

냄비나 프라이팬을 준비해주세요.

저는 냄비가 편하더라고요:D

 

양파 1/4를 볶을 거예요.

일단 식용유를 적당히 둘러줍니다.


불은 중불로 맞추고 팬을 달궈줄게요.

 

손으로 체크해서

적당히 달궈졌다 싶으면

1/4 썰은 양파를 넣어줍니다.


이때 중불을 다시 약불맞출게요.

 

약불로 살짝만 볶아 줍니다.

양파 향이 솔솔 올라오네요😁

 

살짝만 볶다가 다진 마늘 [적당량]

 

사진으로는 가까워서 뭔가 많아 보이네요.

실제로는 그렇게 많은 양은 아니에요!

 

아직 약불 상태입니다!

볶아 볶아 줍니다😁

 

양파가 살짝 생기 있어 보이는

상태까지만 볶아주세요.

 

항상 만들다 보면

타이밍이 중요하더라고요.

 

그 상태에서 썰은 애호박 투하!

 

그리고 국간장 1스푼 (밥숟가락)

 

툭! 한 곳에만 쏟지 말고,

원을 만드시면서 둘러줍니다:D

 

이때 불을 강하게 맞출게요.

 

강한 불로 볶아 볶아 줍니다.

이때 강한 불 → 중불로도 맞추면서

밑에 타지 않게 잘~~ 볶아주세요.

 

애호박이 뭔가 생기 있어 보이고

촉촉해 보일 때까지 볶아주세요😁

 

그러면 이렇게 완성됐습니다!!

한 끼 반찬에 알맞은 양애호박 볶음!

 

양파의 향과 애호박

맛과 향 조합이

두말하면 아이유 잔소리입니다:D

 

 

재료는 얼마 들어가지 않았지만,

'애호박 볶음' 맛 아주 끝내줍니다.

 

쑥쑥 잘 들어가네요.

제가 만들었지만,,정말 밥도둑이네요😁


[애호박 볶음 만드는 법]

1. 양파 볶기

- 냄비나 프라이팬 준비

- 식용유를 적당히 둘러주기.

- 불은 중불로 맞추고 팬 달구기.

- 달궈지면 양파 1/4 투하.

- 약불로 맞추고 양파 살짝 볶기.

- 다진 마늘 [적당량] 넣기.

- 다시 볶기.

 

2. 애호박 볶기

- 썰은 애호박 투하.

- 국간장 1스푼 (밥숟가락).

- 불을 강하게 맞추기.

- 볶아주기.

- 중불로도 맞추면서 볶아주기.

- 생기 있어 보이는 애호박이 보이면 끝!

 

☆애호박 볶음 완성☆


저는 평소에 조미료

넣어도 정말 조금만 넣어서 만들어요.

건강을 생각하면서 적당히

소량만 쓸려고 합니다 😁

 

여러분들도 오랜만에 '애호박' 요리로

'애호박 볶음' 어떠신가요?

 

오늘도 저의 포스팅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꾸벅)

살짝 눌러주신 공감은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