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루건강의 셀프요리

토마토 계란 볶음 간단한 재료만으로 !

by 하루건강 2021. 8. 22.

여러분 안녕하세요.

저의 68번째 글이에요.

오늘도 저의 리뷰 아닌 리뷰(?)를 시작할게요.

 

저는 아침에 주로 정말 간단하게

'토마토 계란 볶음'을 자주 먹어요.

특히나 '백종원 님의 레시피'

토마토 달걀 볶음이 유명하잖아요?!

 

제가 사용하는 재료들로

'토마토 계란 볶음'을 포스팅해볼게요.

재밌게만 봐주세요😁

 

쓰는 재료는 정말 간단합니다.

 

[재료]

양파 1/4

계란 2

토마토 1

국간장 1스푼

소금 [적당량]

식용유 [적당량]

 

저는 '양파'를 좋아해서

양파를 넣어서 먹어요:D

저는 프라이팬 말고

냄비가 더 편하더라고요ㅎㅎ

 

일단 식용유를 둘러줍니다.

불을 강하게 해서 달궈주세요.

약하게 하면 스크램블 할 때

밑에 눌어붙는 경우가 있더라고요.

 

냄비가 달궈질 동안

계란 두 개풀어줄게요.

 

소금은 적당히 소량

넣어서 간을 조절할게요.

 

힘차게 휘저어서 완성 ㅎㅎ

뜨겁게 달궈진 냄비에 부어주세요.

냄비에 불을 강하게 해서 달궈줬다가

바로 계란을 부어서 저어주면

눌어붙지 않고 스크램블이 잘돼요:D

 

적당하게 충분히 볶아주세요.

완성된 스크램블

따로 옆에 놓아주세요.

 

양파 1/4를 볶을 거예요.

식용유를 적당하게 둘러주세요

 

냄비를 약한 불로 맞추고,

조금 식히셨다가

양파를 넣어주세요.

 

스크램블 만들면서

달궈져 있는 팬 상태로 바로 양파를

넣으시면 기름 다 튑니다:D 

 

 

양파 향이 솔솔 올라오네요.

살짝만 볶아 주세요.

양파를 살짝 볶았다가

썰은 토마토 1개를 넣어줄게요.

 

불을 다시 한번 강하게 해 줄게요.

토마토를 살짝 볶다 보면,

팬이 다시 달궈져 있는 상태가 돼요.

 

이때 국간장 1스푼 (밥숟가락)

소금 한 꼬집 (적당량)

 

볶아 볶아 줍니다 :D

 

요런 식인 상태가

될 때까지 볶아주세요.

그리고 아까 만들었던

스크램블을 넣고

불을 약한 불로 줄여도 되고,

꺼주셔도 돼요.

 

잘~~ 볶아주세요😁

그러면 이렇게 완성됐습니다!

 

끝내주게 맛있는 토마토 계란 볶음!!

맛이요?!

사고 한번 제대로 쳤네요.

 

살짝 짭조름하면서

양파와 계란의 달짝지근한 맛과

토마토 조합이 최고네요 :D

 

 


토마토 계란 볶음엔

뜨끈한 밥은 빼놓을 수 없겠죠?!


[토마토 계란 볶음 만드는 법]

1. 스크램블 만들기

- 팬에 식용유 두르기.

- 불을 강하게 해서 달궈주기.

- 팬이 달궈질 동안 계란 두 개 준비.

- 계란에 소금 한 꼬집 넣고 풀어주기(적당량)

- 달궈진 팬에 풀어진 계란 넣기

- 스크램블 만들고 따로 두기


2. 양파와 토마토 볶기

- 팬에 식용유 두르기.

- 약한 불로 맞추고, 팬 식히기.

- 1/4 양파 넣고 살짝만 볶기.

- 썰은 토마토 1개 넣고 불 강하게.

- 살짝만 볶고 간장 1스푼, 소금 한 꼬집.

- 살짝 눅눅한 듯이 볶아주기

 

3. 만들어 둔 스크램블 넣기

- 양파와 토마토 볶다가 스크램블 넣기

- 불을 끄거나 약하게 맞추고, 볶아주기

☆완성


저는 평소에 정말 간단하게

재료들을 넣고 요리를 해요.

여러분들은 저보다 훨씬 요리를

잘 하시니까 더 맛있겠죠?!

 

오랜만에 사진 찍으면서, 요리하니까

되게 즐거웠습니다😁

여러분들도 오랜만에 '토마토' 요리로

'토마토 계란 볶음' 어떠신가요?

 

포스팅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꾸벅)

살짝 눌러주신 공감과 댓글은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