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루건강의 건강생활정보/일상생활

스피루리나 효과 및 주의사항

by 하루건강 2021. 6. 25.

안녕하세요!

저의 아홉 번째 글이에요.

오늘도 저의 리뷰 아닌 리뷰(?)를 시작할게요.

 

'스피루리나'를 아시나요?

얼마 전부터 스피루리나에 관심이 생겨서

먹기 시작했어요. 

피부건강과 항산화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항산화 방어작용을 하는 '항산화 효소 SOD'와

청록색의 '항산화 활성 색소 피코시아닌'을 비롯한

다양한 항산화 물질을 함유하고 있어

체내에서 과다하게 생성된 유해산소로부터

세포를 보호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해요.

 


 

제가 먹고 있는 '스피루리나'에요.

이렇게 알약 형태로 먹고 있어요 :D

 

스피루리나는 대표적인 엽록소 함유 식물이에요.

 

'엽록소'는 생체의 대사작용을

원활하게 촉진시키고 세포를 공격하는

'유해산소'로부터 세포를 보호하며,

건강하고 아름다운 피부 유지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기능성 성분으로 인정받았어요.


실제 국내 성인남녀 30명(평균 연령 50세 이상)

대상으로 3개월 간 섭취 후

피부 주름과 피부 탄력도

증가한 사례가 있다고 합니다.

 

 

또한 '마그네슘'이 많아서 근육을 만들 때

도움이 되고, '칼슘'이 우유보다 10배,

'철분'은 시금치의 50배나 들어있어서

체중감량을 하고 있을 때

먹으면 영양소 보충과 면역력 향상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단백질이 많아서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이라고 하네요:D

 

※주의사항※

몸에 좋지만 과다 복용할 경우

복통을 비롯한 부작용이 있어요.

또한, 해조류에 대한 알레르기가

있다면 피하시는 게 좋아요.

주의해주세요!

저는 현재 알약 형태로 먹고 있어요.

스피루리나는 가루인 형태도 있어요!!

100%원말인지, 1일 섭취량이 엽록소를

몇 mg을 섭취할 수 있는지 

그런 것도 참고하시고 보면 좋을 거 같아요.


이렇게 좋은 걸 왜 이제야 알았는지

빨리 알았으면 얼마나 좋았을까요,,

평소에 생기 있고 건강한 피부를 원하시거나

무리한 다이어트로 피부건강이 걱정되고,

 

인스턴트식품이나 기름진 식사를 많이 해서

피부건강에 도움을 받고자 하시는 분들은

스피루리나에 관심을 가져보세요!

 

저도 꾸준히 먹어 보겠습니다ㅎㅎ

 

여러분은 오늘 어떤 음식을 드셨나요?

오늘도 부족하지만 저의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꾸벅)

살짝 눌러주신 공감과 댓글은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반응형

댓글